관광구 소개

량중고성은사천성동북부, 자링강중류에위치하고있으며동쪽은바산을접하고서쪽은건문을임하고 있으며 사천북부에 웅장하게 솟아있다.지금으로부터2300년의역사를지니고있으며“전국역사문화 명성”,”중국우수관광도시”,”중국춘절문화의고향”으로서중국에서보존이비교적완벽한 4대고성의하나 이며,풍수문화,종교문화,삼국문화, 춘절문화등다양한문화와지방민속이량중고성에서번연공존하고조화 를이루고있으며전문가로부터“다종다양한문화가조화롭게공유되는모범’으로칭송되고있다.고성의부지선정및건축물의배치또한산,수,성이일체가되여당송의양식, 명청의풍모를유지하고있는“중국민간건축의 실물보물고”로”량원선경,풍수길지”라는명성을떨쳤다

화광루

화광루,옛날에는 진강루로 불리웠고,현재 건물은 청동치 6년에 중건한것이다.성만자링강기슭에 잇다아 있으며 고성루각 중 가장 고아하고 장려한 랜드마크로서“량원퍼스트플로어” 로 불리운다.

금병산

고성과 강을 두고 마주하고,“두개의 산봉우리가열을 지어 마치도 병풍을 놓은것 같고,화목뒤엉켜마치 비단에 수를 놓은 것 같다”고 하여 얻어진 이름으로,자고로“자링제일강산 ”으로 불리는곳이다.산에는 다수의 명승고적들로,중국AAAA 급 관광구이다.

홍군기념공원안내서

랑중은 천섬 소비에트지역의 중요한구성부분으로 1933년부터 홍사방면군은 랑중에 진입하여3년을 전전하면서 4개의 현급 소비에트 정권을 설립하였다.그중2만2천여명의 랑중시민들이 홍군에 가입하였으며 1935년에는 오도구에서 강제로 자링강을 넘어 만리장정을 시작했다.7500여명의 랑중홍군이 혁명을 위하여 목숨을 바쳤다.2010년 성남의 황화산에 홍군기념공원을 증축하였는데 홍군혼광장,장정출발지조각군,열사제사구,홍군전시 관,영렬공훈벽,석각표어회랑등 부분으로 이루어졌다

한환후사당

장환후사당으로,장비묘라고도한다.삼국시기 초한의 명장 장비의 사당으로 장비묘는 사당의 두쪽에 있고,사당은 건립 된지 1800년에 가깝다.현존의전당은 명청시기에 중건한것으 로 “국보”로 지정된 중요문화재산이다.

청조사천공원

공원은 고대 과거제도가 있던 시기에 각 성(省)에서 향시 (乡试)를 실시하던 장소이다. 청초20년,량중은사천의 성 정부 소재지로 이곳에 공원을 세워 5회의 사천향시(乡试) 를 실시하 였다.현재는“국보”로 지정된 중요문화재산이다. 강희5년(1666년)사천공원을성도에이설.

장원동

“독서암”、“장상당”으로도 일컫는다.북송랑중진씨삼 형제가 어릴때 독서한 곳이다.둘째동생요좌가 먼저 진사에 급제하고 ,형요수가 장원에 급제하고,재상까지 관지(官至) 하였으며;막내동생요자도 장원에 급제하여 절도사에까지관지 (官至)하였다.

백탑

문필탑으로도 불리우는데,명조시기에 건립되였다. 성동쪽의 강기슭의산정상에 흘립하고있으며,고성의물액막이의랜드 마크이다.탑높이29미터로,모두13층이며,그중6층까지는91급의나선계단이 있어,높이올라가먼곳을 바라볼수있습니다.

춘절문화테마파크 안내서

서한 랑중위 천문역산학자인 낙하굉이 창작한《태초역》에는 정월초하루를 항구 불변하게 세수로 결정하였는데,즉,지금의 춘절이다.하여 낙하굉을 “춘절노인”이라고 존대한다.란중의 춘절 풍습은 그야말로 다종다양하고 독자적인 특색을 같추고있으며”중국춘절문화의고향”으로 지정되였다.2010년에 강남에 국내 유일한춘절문화테마파크를 건설하였으며 한궐대문, 팔괘광장.낙하굉동상,춘절복종,연가,기복전및사계절원림으로 구성되였다.기복전의 위층은 낙하굉기념관이고 아래층은 문화 전시관으로 구성되였다.

중천루

중천루는 량중고성중심의 랜드마크로 전체높이는24미터로, 및층은 사통하고, 고성의가로 세로중심거리의 교차점에위치하 고 있으며,풍수에 대응하여 마치도“천심십도”와도 같다. 민간에서는“4패루”라고도한다.

대불사

산을 의지하고 지었으며내마애석가좌불(摩崖坐佛)은 20여년간의 고난을겪어당원화4년(809년)에완공하였고, 높이9.88미터로,기색과 자태가단정하고,조각상이 생동감이 넘친다。근처에는 장은불상들이수천존있다.사천서의10좌대불의 하나로서,“국보”급중요문화재산이다.

등왕각 안내서

당조 등왕 이원영이 융주자사로 있을 때, 랑중 성북의 북옥대산에 지은 옥대관과 등왕정이다.두보가 랑중을 방문하면서 《등왕정자2수》라는 시를 남겨놓음으로서 천하에 널리 알려졌다.청조시기에들어와서 “등왕각”으로 개명하였다. 2011년에 부지면적40만제곱미터에 달하는 등왕각 명소를 재건 하면서 장군광장 윈진원, 만장단제,등왕각,당조불탑(국보), 이신자씨이동,옥대산장,접목당,단청방,적취정등 경관과 화목 림원으로 구성되였으며 관선삼림공원의 구성부분이다

이전1다음